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어렵지 않고 쉽게!
안녕하세요~
오늘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간단히
한 방법에 대해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이에 대해
공급가액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하였다는 사실을
전자상으로 확인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납세의무자로 등록한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할 때
사업자 번호, 성명,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공급가액 등을
기재한 세금계산서를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2019년 7월 1일부터 사업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법인사업자와 직전연도 사업자별 과세 면세 공급가액
합계액이 3억원 이상인 개입사업자라면 의무적으로 발급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 공동인증서가 사용되기 때문에
발급 의무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전
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법을 알기 전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와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의 용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조회하는 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 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용도제한 없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나라장터 전자입찰, 인터넷뱅킹, 국가 과제, 태양광 사업 등
모든 용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를 사용하면서
번거로움을 느끼거나 새롭게 인증서를 준비하는 경우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안전하게 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가 급하게 필요할 때도 있고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상황도 있으신데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는 두가지의 방법으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당일발급] 조달청에 방문하고 당일에 발급하는 서비스
[간편발급] 지정하신 장소로 우체부가 방문하여 발급하는 서비스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온라인으로 신청서 작성 후 서류를 제출하고
마지막으로 인증서 발급하는 3단계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설명으로 들으면 어려울 수도 있으니 같이 진행해보며
몰랐던 부분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한국사업자인증센터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사이트: http://www.kosignbiz.com?src=viral&kw=00027D
오늘 신청하여 당일에 발급 가능한 당일 발급과
원하는 장소에서 발급할 수 있는 간편 발급 중에
편리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 발급은 가까운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여 당일에 발급하는 서비스이고
간편 발급은 지정하신 장소로 1-2일 후 우체부가 방문하여
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업자 범용 인증서가 급하게 필요할 때 당일 발급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어서 당일 발급 절차 진행하겠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의 기간별 금액입니다.
1년형은 8만원, 2년형은 15만원, 3년형은 21만원으로 각각
20%, 25%, 30% 할인 받고 인증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신청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신규 신청의 경우 비밀번호 화면이 나오더라도 입력하지 않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가입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사용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사업자 정보를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사업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담당자 정보] 담당자명, 비밀번호, 부서명, 연락처, 팩스번호, 이메일
입력하신 사업자 정보와 담당자 정보가 정확한지 한번 더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할 경우 정보를 수정합니다.
수정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다음을 눌러주세요.
구매내역이 맞는지 업체명과 인증서, 부가세 포함 금액을
확인하고 편한 결제 방법으로 결제합니다.
결제 후 다음을 클릭하여 인증서 신청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한 인증서 신청서의 빈칸은 수기로 작성하고
제출 서류 안내와 가입자 유의사항 등을 읽어봅니다.
인증서 신청서는 제출해야 하므로 반드시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자에 따른 준비해야 되는 서류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자의 경우 총 3부, 대리인의 경우 총 4부의 서류를
지참하여 조달청으로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대표자 서류 제출 시 신청서 원본과 대표자 신분증 사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준비하고
대리인 서류 제출 시 신청서 원본과 대리인 신분증 사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까지 동일하나 개인/법인 인감증명서 원본이 추가됩니다.
인감증명서는 6개월 이내 발급분만 제출 가능합니다.
제출자가 준비해야 되는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해당되는 서류는 빠짐없이 지참하여 전국 조달청 중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서류 제출 후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 접수증을 수령합니다.
이제 직접 인증서를 PC 또는 USB에 발급하시면 되는데요.
인증서 발급 절차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코스콤 홈페이지의 인증서 발급을 누르면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접수증에 기재되어 있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지정합니다.
인증서 발급 절차를 진행하여 인증서 발급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범용 인증서의 용도,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하나의 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 외에도 전자민원, 국가 과제 등 다양한 업무에서
사용 가능하여 이용 및 관리가 편리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발급하실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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